경영공시개요 및 경영목표
공시목적
농수산식품공사의 경영에 대한 중요정보를 시민에게 공개하여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며 시민이 참여하는 공개 행정으로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대시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공시근거
지방공기업법 제46조(업무상황 공표) 지방공기업법시행령 제44조(경영공시 등)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설립 및 운영에관한조례 제28조(업무상황 공표)
주요 공시사항
- 결산서 및 재무제표
- 연도별 경영목표, 예산, 운영계획
- 감사원법 제33조 내지 제34조의 2의 규정에 의한 시정 또는 개선요구 등을 받거나,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동법시행령
- 제39조의 규정에 의한 시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내용
- 기타 경영에 관한 중요사항으로서 행정안전부장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요청하는사항
공시방법
- 우리 공사 홈페이지(http://www.garak.co.kr) 및 행정안전부 경영정보공개포탈(http://www.cleaneye.go.kr/)
문의처 및 총괄관리
- 담당부서 :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경영성과팀
- 연락처 : 전화 (02)3435-0574, 팩스 (02)3435-0614
공시 책임자
- 경영공시 담당자 : 경영성과팀 과장 김** (Tel:02-3435-0574)
- 감독자 : 경영성과팀 팀장 정**(Tel:02-3435-0570)
- 확인자 : 사장 문**(Tel:02-3435-0500)
지방공기업경영정보시스템을 이용한 경영공시 조회
Jump up! New Vision 2030
미션
농수산물 유통 효율화

+
안전 먹거리 공급

+
건강한 식문화 창조

비전
미래형 공영 도매시장을 구현하는 유통 혁신 리더
4대 핵심가치

소통
Communication

혁신
Innovation

안전
Safe

신뢰
Trust
경영목표 2030
도매시장
역할 재정립
CAGR 2.5%
소비자
물류 거점화
100% 달성
안전경영
시스템화
재난 무사고
가락시장
시설현대화
100% 달성
사회적
책임 이행
1위 공기업
5대 전략
15대 전략 과제
- 고객 지향 거래 체계 구축
- 1 공영도매시장 거래물량 증대
- 2 거래 제도·방법 다양화
- 3 거래 환경·여건 개선
- 유통·물류·데이터 혁신
- 4 물류 체계 선진화
- 5 시스템·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
- 6 거래 공정성·투명성 향상
- 안전·안심 도매시장 구현
- 7 식품 안전 관리 강화
- 8 산업·보건 안전 관리 다각화
- 9 재난·재해 안전 관리 선제화
- 도매시장 미래 가치 창조
- 10 도매권 시설 현대화
- 11 스마트 마켓 시스템 구현
- 12 가락몰 명소화
- 지속가능경영 시스템 완성
- 13 ESG 경영 내재화
- 14 재무 건전성 고도화
- 15 브랜드 가치 제고·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