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및해명자료

올본 브랜드대상 수상
  • 담당부서전산정보팀
  • 수정일2014-04-01 16:03


□ 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사장 이병호) 서울친환경유통센터를 통해 서울시내 초․중․고등학교에 공급되고 있는 친환경 학교급식 식재료 브랜드인 “올본”이 지난 3월 27일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국가브랜드위원회가 후원하는 제10회 “201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선정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농산물브랜드 분야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본”을 브랜드로 하는 친환경 식재료 학교급식 공급 사업은 서울시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자라는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2010년부터 서울시내 초․중․고등학교에 철저한 식재료 관리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우수 친환경농축산물을 학교급식 식재료로 공급하는 사업으로써, 현재 강서농산물도매시장 내에 서울친환경유통 제1․2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이번 명품 대상 선정은 전문 리서치사의 소비자 인식조사를 통해 선정된 후보 군 중 고객 인터뷰 평가와 학계, 산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으며, 수상소감에서 김성수 서울친환경유통센터장은 “올본 브랜드의 명품대상 수상이 올본 브랜드의 대외 이미지 제고는 물론이고 친환경유통센터를 통해 공급되는 학교급식 식재료의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올본 BI 소개>

바른 먹을거리의 근본, 아이들 건강의 근

“올바른 친환경급식 식자재의 유통”이라는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친환경유통센터의 비전을 담고 있다. 푸른 들판, 맑은 하천에서 자란 친환경 식자재의 유통을 통해 고객이 건강하고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